세미나
준비중
스피드
상담 신청
미국
취업이민
홈페이지

미국 뉴스
USA NEWS
USA NEWS
생생한 미국현지 소식

“애플, 자체 시스템에 메타 생성형 AI 모델 통합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RTM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 24-06-24 07:06

본문

▶ 메타 외 다른 AI 업체들과도 논의



애플과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플랫폼(이하 메타)이 메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을 애플의 자체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에 통합하는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3일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을 비롯해 애플의 모든 기기에 적용되는 AI 시스템이다. 애플은 아이폰 운영체제 iOS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소프트웨어에 AI 기능을 탑재하기로 했다.


생성형 AI 경쟁에서 한발 늦은 것으로 평가받는 애플은 자체 AI 모델을 개발했지만, 보다 복잡하고 구체적인 임무 수행을 위해서는 파트너사들에 의존할 것이라고 밝히고 그 첫 행보로 최근 생성형 AI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 바 있다.


크레이그 페더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애플은 구글의 생성형 AI인 제미나이도 접목하기를 원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메타와 구글 외에 AI 스타트업 앤스로픽, 대화형 검색 엔진 퍼플렉시티도 자사의 AI를 애플 인텔리전스에 접목하기 위해 애플과 논의하고 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만약 애플이 오픈AI 외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맺는다면 소비자들은 애플의 내부 시스템에 더해 어떤 외부 AI 모델을 사용하기를 원하는지 선택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애플은 밝혔다.


소식통들은 또 다른 AI 업체들과 하는 논의에서 애플은 상호 간 비용 지불을 요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신 AI 업체들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그들의 서비스에 대한 프리미엄 구독을 판매할 수 있으며, 애플은 앱스토어에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사 기기에서 발생한 구독 수익의 일부를 가져가게 된다.


이들 업체와 논의는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으며, 결렬될 수도 있다.


다양한 AI 업체들과 논의함으로써 애플은 오픈AI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고 WSJ은 평가했다.


<연합뉴스>


미주한국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430, 12층
(역삼동, 윤익빌딩)

02) 523-7006
010-4389-1489
070-4194-0300

rtm@e2rtm.com

월-목요일 : 오전 10시 - 오후 6시
금요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
  • 회사명 : 알티엠파트너스 주식회사   
    사업자번호 : 813-87-00197           외교부 등록번호: 15-14           서울보증보험 3억원 가입
    Copyright ⓒ 2019 RTM Partners All Rights Reserved. Admin